호주지역별특징
시드니 주변 지역 (뉴사우스웨일즈 주)
뉴사우스웨일즈 주의 수도인 시드니는 활기가 넘치는 항구가 있는 국제적인 도시이며, 세계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해안선을 따라 큰 도시가 많으며 각종 산업이 발달 되어 있으며 무역항을 발판 삼아 호주 경제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일년 내내 지내기 좋은 기후이므로 언제 방문하더라도 즐겁고, 또한 호주 개척 시대의 중심지로 역사 있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 볼거리가 많으며 현지 이벤트가 많은 것도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해수욕이나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겨울에도 그리 춥지 않은 날씨입니다. 그 이외에도 시드니 서쪽에 위치한 블루마운틴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그 주변에는 국립 공원으로 둘러싸인 여러 작은 마을들도 있습니다. 멋진 항구와 해변들, 그것들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시드니의 대표적인 화려한 건물들은 시드니를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멜버른 주변 지역 (빅토리아 주)
멜버른은빅토리아 주의 주도로 축제와 쇼핑 등의 문화 관광시설이 매우 발달해 있으면서 호루에서 시드니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로 꼽히는 곳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해마다 상귀권에 선정되고 있습니다. 멜버른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현대적인 도시가 잘 어우러져 있는 곳으로 도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리틀 펭귄을 만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시내에는 우리나라에는 없는 전차가 다녀 약간 좁게 느껴지기도 하며 큰 도시답게 도시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도시는 1835년부터 발달해왔고 지금은 약 3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호주에서 가장 유럽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도시화가 많이 진행되었지만 멜버른 시내에는 매우 높은 고층빌딩이 많지 않습니다. 도시 곳곳에는 녹지 정화 사업의 일환으로 공원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멜버른에는 우수한 호주어학원들이 많지만 한국인 학생들 외에 일본, 중국 학생들도 호주어학연수나 워킹홀리데이를 많이 오기 때문에 학원 선정 시 국적 비율을 확인할 것을 추천합니다.
브리즈번 주변 지역 (퀸즐랜드 주)
브리즈번은 현재와 과거가 잘 조화된 도시로 시내 중심가를 다니다 보면 옛 건물 모양을 했지만 현대적인 시설로 지어진 건물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퀸즐랜드 주의 주도로 호주어학연수 지역으로도 유명하지만 다채로운 활동들을 할 수가 있어 관광지로도 유명합니다. 한가롭게 도시를 관통하는 강가를 거닐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근교로 절벽 타기를 하거나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퀸 스트리트 몰부터 600여 곳의 상점이 1킬로키터 가량 이어져 있는 쇼핑 지구는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매우 세련된 와인바나개성있는뮤직바, 클럽 등도 많아 젊은이의 도시라고도 불립니다. 브리즈번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호주어학연수 후에 호주워킹홀리데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퍼스 주변 지역 (서부 지역)
퍼스는 호주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 주의 주도입니다.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는 호주에서 가중 큰 주이며 퍼스에는 주의 인구 3/4가 모여있는 대도시권의 중심지입니다. 1년 중 8개월은 기후가 온화하지만 1, 2월은 매우 덥고 6, 7월은 서늘하고 다습합니다. 대도시에 비해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야외활동을 하기에 완벽한 기후 조건을 갖춘 도시입니다. 한국인 비율이 적고 남미, 유럽 학생의 비율이 높습니다. 시내 무료 버스(CAT) 운영 및 어학연수 학생 교통비 할인 혜택으로 생활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