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지역별특징
동부 지역
동부지역은 유명한 관광명소라기 보다 현지인들의 여유로운 일상을 접해 볼 수 있는 주거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막 나온 편안한 차림새로 산책을 즐기고 레포츠에 열중하는 모습들은 동부지역이 어떤 분위기를 가진 곳인지를 잘 말해줍니다. 페라나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카통 전통지구’와 ‘이스트코스트 시푸드 센터’에서 바다를 눈앞에 두고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서부 지역
말레이어로 상어라는 뜻을 지닌 '주롱'은 싱가포르 중심에서 벗어나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넓은 지역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보기 드문 대규모 공업단지가 형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인기 관광명소 '주롱 새 공원'과 과학 학습장인 '사이언스 센터'가 들어서 있어 여행자에게도 익숙합니다. 1960년대만 해도 이곳 주롱은 그야말로 아무것도 없는 미지의 땅이었지만 끊임 없는 개발 사업 덕분에 지금은 싱가포르 국민과 여행자에게 모두 중요한 지역으로 성장했습니다.
북부 지역
싱가포르는 국토의 절반이 열대 우림입니다. 과거 수백 년 전부터 이 땅은 거대한 밀림이었으며 오늘날의 싱가포르는 이 밀림을 개간해 이룩한 도시이자 국가입니다. 특히 이 북부 지역은 호수와 맹그로브 숲, 습 지대 등이 형성되어 있는 자연 생태계의 보고로 1970년대부터 동물원과 나이트 사파리, 자연 공원 등으로 개발 되어 왔습니다. 싱가포르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중부 지역
싱가포르의 수도 시가지는 섬의 남부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센토사 섬, 하버프런트, 오차드 로드, 부기스, 리틀 인디아 등 유명한 관광지가 모여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남부 지방은 싱가포르의 정치 행정, 금융, 교통의 중심지이며 특유의 민족적, 종교적 색채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