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전문 고객센터문의



프로그램

프로그램 싱가포르

싱가포르국가특징

싱가포르 소개

싱가포르라는 국명은 산스크리트로 ‘사자의 도시’라는 뜻의 '싱가뿌라(Singapura)'에서 기원한 것입니다. 정식국명은 싱가포르 공화국(Republic of Singapore)이며 1819년 영국이 무역 거점으로 개발한 도시였습니다. 1963년 현재의 말레이시아에 포함되었다가 1965년 말라야 연방에서 탈퇴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시가지는 섬의 남부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19세기 초 건설 당시 유럽인, 인도인, 말레이인 등 종족별 주거지로 나뉘어 그 영향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해상 동서교통의 중요 지점에 자리잡고 있어 자유무역항으로 번창하였습니다.

기후

싱가포르의 기후는 전형적인 열대기후로 무덥고 습하며 비가 자주 내립니다. 우기와 건기의 구별이 뚜렷한데 12월부터 3월까지는 북동몬순이 불며, 6월부터 9월까지는 남서몬순기후로 이 시기에 특히 비가 자주 옵니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대기가 불안정 해 주로 저녁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집니다. 평균기온은 26.8℃, 연평균 최고기온은 31.4℃, 연평균 최저기온은 24.7℃, 연평균 강우량은 2,344㎜, 연평균 습도는 84.3%로 생활하기에 알맞습니다.

언어

공문서나 공교육 기관에서 널리 사용되는 영어가 싱가포르의 공용어이고, 기타 중국어, 말레이어가 통용됩니다. 타밀어(Tamil)는 주로 농민들이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인종과 종교

싱가포르는 중국인, 말레이인, 인도 파키스탄인, 유럽계인 등이 저마다 다른 언어, 풍속,습관, 문화, 종교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의 문화가 섞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인종에 따라 직업도 다른데 대부분 중국인은 서비스 부문과 제조업, 상업에 종사하고, 말레이인은 하급공무원과 하급노동자로 일하며, 인도인은 공무원이거나 택시기사, 청소부 등이 많습니다. 이러한 복합사회는 인종간의 대립을 불러일으켜 정치적 불안정을 야기함으로써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주요 종교는 불교로서 그 다음 이슬람교, 도교, 힌두교, 로마가톨릭 순으로 많습니다.

문화

싱가포르 각 민족의 무용은 전통적인 것과 현대적인 것을 공연합니다. 특히 중국무용에서 전통과 현대가 혼합된 실험적 형태의 무용이 나타납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세계적인 활동무대에 진출시키기 위해 다른 예술분야보다 많은 비율의 음악가들을 육성시켜왔습니다. 싱가포르 출신 클래식 음악가는 해외에서 크게 이름을 떨쳤으며 그들의 감성과 뛰어난 음악해석, 테크닉의 완성도로 존경 받고 있습니다. 1977년 이후 격년제로, 1999년 이후 해마다 국제예술행사를 개최하여 세계의 다양한 예술단체를 초청하고 있으며, 전국민이 각자 원하는 종목의 스포츠를 하고 대규모의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국가 전역의 행사는 매년 8월 9일 실시되는 독립일로서 각 집마다 국기와 싱가포르의 마스코트인 멀라이언이 그려진 깃발을 내겁니다.

물가

1인당 국민 소득이 한국보다 높아 물가가 비쌀 것 같지만 각종 공공 세금이나 주택 임대 등을 제외하면 한국과 비슷합니다. 특히 쌀이나 야채 등은 한국보다 싸서 식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화폐

단위는 싱가포르 달러 S$와 센트 Sc입니다. 1S$는 100Sc로 1S$는 약 900원 정도입니다. 지폐로는 1, 5, 10, 20, 50, 100, 500, 1000 S$가 있고 동전은 1, 5, 10, 20, 50 Sc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