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어학연수 비용
어학연수 비용은?
캐나다 어학연수 과정은 대학부설 입학과정와 어학원 입학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상대적으로 대학 학비가 비싼 편이고, 어학원 영어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밴쿠버에 있는 대학의 1년 학비는
대표적인 대학으로는 컬럼비아 컬리지,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 랑가라 컬리지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어학원으로는 EF밴쿠버 어학원, 밴쿠버 ELS 어학원, 밴쿠버 유로센터 어학원 등이 있는데요,
주 20시간의 일반 영어 프로그램의 비용은
주 30시간의 집중 영어 프로그램의 비용은,
어학원별로 차이가 있고, 더 긴 코스를 신청할 시 비용이 조금 낮아지는 등의 차이도 있습니다!
어학원들의 프로모션 기간에 맞추어 연수를 신청하면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연수를 가실 수 있습니다!
유학기간 동안에는 학비 외에도 홈스테이(기숙사),교통/통신비, 생활비, 보험료, 교재비 등을 고려하여 한달 평균 100~200만원의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잘 고려해서 유학 계획을 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나다에 있는 대학의 학비, 숙박정보, 국적비율 등 더 세부적인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스터디 데스티니 홈페이지에나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또한 비용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캐나다를 선택하는 이유는 캐나다는 외국인들이 비교적 알아듣기 쉬운 표준 영어를 사용하고, 6개월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여 단기간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분들께도 인기가 좋습니다. 캐나다는 대표적인 다인종, 다국적 국가로 인종 차별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치안도 좋고 다양한 인종과 국적을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기에도 좋은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