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TUELLE ANGEBOTE (nur für bereits angemeldete TeilnehmerInnen):
Sprachenatelier 은 독일어 수업과정에 등록한 사람에게 학교근처의 아파트나 공용 아파트, 호텔등의 거처를 잡는 것을 도와드립니다. 여럿이 함께 생활하는 아파트의 경우 한달 300유로에서 400유로의 가격이며, 방의 크기와 가구의 비치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Sprachenatelier에서는 모든 학생들에게 거처에 필요한 모든것을 채워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중요한점은 빨리 접수를 하셔야 원하는 거처를 찾기 수월합니다. 호스텔은 하루에 최소 10유로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한달 미만의 짧은 기간동안 지내기에는 가장 좋습니다. 또한 Sprachenatelier는 참가자들에게 Berliner Studentenwerk의 학생기숙사에서 지낼 수 있도록 과정을 조정해 드릴 수 있습니다. 베를린 시내에 있는 독일가정에서 홈스테이 하는것 또한 어린 학생들에게는 좋은 선택입니다.
호스텔.
호스텔은 배낭여행자를 위한 숙박비용을 제공하고 사적이거나 호화스러움을 넘지않은 저렴한 가격으로, 젊은 사람들과 개개인의 여행객들에게도 숙박을 제공합니다.
호스텔에서는 두명부터 12명 혹은 그 이상의 특정 단위의 방들을 제공합는데, Sprachenatelier 는 아래의 호스텔들과 협력관계에 있고, 모두다 학교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egasus Hostel Berlin I Odyssee Globetrotter Hostel
The Sunflower Hostel I U inn Berlin Hostel
위의 호스텔들은 Sprachenatelier 로 대중교통으로 가까운 거리에 있거나 혹은 걸어서 올수 있는 정도(Odysee)로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수의 카페와 바, 저렴한 식당들과 클럽,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베를린장벽의 잔존물인 East Side Gallery 등으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공유 아파트
매일 여러 사람들과 만나면서 지내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쉐어 아파트등을 렌트하는것도 거처를 마련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베를린 WGs에는 두명부터 20명의 룸메이트가 있는 다양한의 객실이 있습니다. 아침식사나 요리, 대화 혹은 파티 등을 공유하던 아니던간에 쉐어 아파트를 사용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독일에서의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는 짧게 머무는 학생이거나 길게 머무는 학생들 모두에게 좋습니다. 베를린은 아파트 렌트 정보등을 포함한 다양한 도시의 잡지들과 신문들이 있습니다. 현재 평균적인 한달 공유 아파트의 방값은 200에서 400유로 사이입니다.
호스트 가정
호스트 가정과 생활하는 것은 교환학생으로서 독일어를 배우기 위해 온 해외 유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옵션중 하나이며, 호스트 가정은 학생에게 개인 방과 집처럼 편안함을 느끼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