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디플로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대학에서의 성공과 그 이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전적이고 균형 잡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지적, 사회적, 정서적, 신체적 웰빙을 다루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세계 유수의 대학으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았습니다.
- 6개 과목별 강좌를 수강하면서 폭넓고 깊이 있는 지식과 이해를 습득합니다.
- 고등 교육을 준비할 수 있는 기술과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개발합니다.
- 2개 이상의 외국어를 배우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 프로그램의 독특한 지식 이론 과정을 통해 전통적인 학문 분야를 연결하고 지식의 본질을 탐구합니다.
- Extended Essay에서 하나 이상의 학문 분야의 렌즈를 통해 관심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수행합니다.
- 창의성, 활동 및 봉사를 통해 개인 및 대인 관계 발전을 향상시킵니다.
세 가지 핵심 요소
- 창의성 – 활동 – 서비스, 학생들이 CAS 카테고리별로 두 가지 CAS 활동을 완료하는 방식
- 학생들이 지식의 본질과 우리가 안다고 주장하는 것을 어떻게 아는지에 대해 성찰하는 지식 이론
- 독립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연구로서 4,000 단어 분량의 논문으로 마무리되는 Extended Essay
CAS
창의성 – 활동 – 봉사(CAS)는 모든 학생이 디플로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완료해야 하는 세 가지 필수 요소 중 하나입니다. IB 전반에 걸쳐 공부하는 CAS는 학생들을 학문적 연구와 함께 다양한 활동에 참여시킵니다.
CAS는 내부적으로 평가됩니다. 학생들은 Diploma Pogramme의 일환으로 CAS 경험을 되돌아보고 다음과 같은 CAS의 7가지 학습 결과를 달성했다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성장할 수 있는 영역을 개발합니다.
학생들은 도전이 이루어졌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었음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CAS 경험을 완료하기 위한 헌신과 인내를 보여야 합니다.
기술을 입증하고 공동 작업의 이점을 인식합니다.
자신의 선택이 윤리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하고 숙고해 보세요.
TOK
지식 이론(TOK)은 모든 과목을 연결하고 학습 접근 방식을 알려주기 때문에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에서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TOK는 또한 학생들이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지식을 생산하는 방법, 지식이 신뢰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도록 고안된 과정입니다.
TOK는 지식 질문과 탐구 중심의 과정입니다. 다양한 주제와 지식 영역을 통해 지식을 검토함으로써 구성됩니다.
Extended Essay
Extended Essay는 4,000 단어 분량의 논문으로 마무리되는 독립적인 연구 작품입니다.
이 핵심 요소는 학부 연구를 위한 실질적인 준비와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주제를 조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학교 교사인 감독관의 조언과 지도를 받아 심화 에세이를 조사하고 작성하는 과정 전반에 걸쳐 지원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