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전문 고객센터문의



영국유학

영국유학 영국유학에 관하여

영국유학

영국 유학의 장점

1) 영어 교육의 본고장

영국은 영어교육을 대표하는 본고장으로써 영어 교육에 앞장서는 뛰어난 교수법 및 영어인증시험을 주관하는 대표적인 영어연수 국가입니다.

2) 도시 및 학교 선택의 다양성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타 국가에 비해 도시선택의 폭이 매우 넓으며 그에 따른 학교선택의 기회 또한 다양합니다.

3) 유럽 문화 교류 가능

위치해 타 국가로의 이동이 쉬워 다양한 문화교류 및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4) 정부가 인증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어학학교

영어를 가르친 역사가 80여 년 된 전통학교들이 위치해 그 전통과 역사를 인정받고 있으며 ENGLISH UK, BRITISH COUNCIL 등 정부에서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가지고 모든 어학학교에 대해 심사를 진행 및 관리합니다.

5) 영국 영어는 전 세계 60%가 사용

우리나라는 드라마 등 각종매체를 통해 미국식 영어가 친근하나, 사실상 영국식 영어(English with British Accent)가 미국식 영어에 비해
속어나 저급언어의 사용이 적으며 전 세계인들의 60%가 사용하는 고급영어입니다.

6) 예술, 문화 및 스포츠의 중심

영국 런던은 세계적인 아트 흐름을 주도하는 도시답게 박물관, 유적지, 미술관, 겔러리, 아트학교 등 많은 볼거리 및 문화의 중심이 되고 있으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듯 축구를 포함한 스포츠의 강국입니다.

7)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공인영어시험 주관 국가

IELTS, Cambridge 등 전 세계적으로 인정하는 공인영어시험 주관국가입니다.


유학의 목적

같은 기간 연수를 하더라도 그 기간 내에 집중적으로 향상시키고자 하는 영어스킬 혹은 어학연수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
학교, 지역선정 및 수업과정의 선택이 달라집니다.

1) 지역

영국은 타 영어권 국가에 비해 어학연수지로써 선택 가능한 도시가 많습니다. 연수지로써 선호하는 지역 부동의
1위인 런던, 런던과 1~2시간 이내에 위치한 지방도시, 영국 남서부, 영국남동부 그리고 영국 중북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① 런던

영국 내 어학연수 선호도시 1위인 런던. 박물관, 갤러리, 각종 공연 및 문화 스포츠가 집중 되어 있어 볼거리가 매우 다양합니다.
런던은 1존~6존까지 서클모양으로 런던 내 지역을 나누고 있으며 어학연수 학교의 선택폭이 매우 넓고 다양합니다.

② 런던에 근접한 지방도시

런던과 기차로 약 1~2시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한 지방도시로써, 런던에 당일에 쉽게 방문이 가능하기도 하고 런던에 비해 저렴한 물가,
안정적인 학업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브라이튼, 본머스, 캠브리지, 옥스퍼드가 대표적인 지방 도시들입니다.

③ 영국 남동부

날씨가 비교적 좋으며 작고 아기자기한 도시풍경을 연출 하는것이 특징입니다. 어학연수 도시들로는 람스게이트, 켄터베리, 치체스터, 윈체스터, 사우스햄튼, 포츠머스 등이 있습니다.

④ 영국 남서부

영국 남서부에 위치한 도시들은 낮은 한인비율, 학업 하기 좋은 안정된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어학연수 도시들로는 엑시터, 바스, 솔즈베리, 브리스톨, 토키 등이 있습니다.

⑤ 영국 중북부

영국을 반으로 가르는 맨체스터를 포함해 스코틀랜드까지를 말합니다. 영국 중세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고풍스럽고 역사적인 도시풍경을 자아내며, 위로 갈수록 스코티쉬 억양이 많이 들립니다. 중북부 지역의 경우 전체적으로 낮은 한인비율이 형성되어 있습니다.어학연수 도시들로는 맨체스터, 뉴카슬, 리버풀, 요크, 에딘버러,글라스고 등이 있습니다.

2) 비용

어학연수, 유학 등 외국으로 공부를 목적으로 나가려고 할 때 비용은 모든 선택사항과 관련된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학 시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부분은 항공료, 수업료, 숙박비용 및 생활비입니다.
학교가 개강한 이후에는 교통비, 교재비, 그리고 의료보험료 등의 비용이 소요됩니다.